새해가 밝으면 아마도 가장 많이 붐비는 곳이 영어학원이랑 헬스 하는 곳일것 같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도 뭐 크게 다를 바가 없습니다. 저도 올해 계획 중에 당연히 영어 공부에 대한 내용이

한 줄을 당당히 차지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원을 등록 하거나 영어 시험 점수를 목표로 하지는 않았습니다.


만약에 저 처럼 올해 영어 공부를 목표로 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도움 되는 내용이 될 것 같아서 여기에 적어둡니다. 먼저 나꼼수 때문에 팟캐스팅이 뭐다 라고 설명할 필요는 없으니 일단 패쓰.


그리고 IT/인터넷/스타트업 쪽 분들에게 조금 더 유용한 내용이 될 것 같습니다.


IT/인터넷/스타트업에 계신 분들에게 추천 하는 영어 팟캐스팅



Foundation


Digg.com 의 창업자에서 지금은 구글에서 일하고 있는 케빈로스가 스타트업 창업가들을 만나서 인터뷰를 하는 팟캐스팅입니다. 대본도 없는것 같고 두 명이서 편하게 대화를 나눕니다. 창업가들이 사업을 시작한 동기라든가 처음 컴퓨터를 접한 이야기등 기사에서 볼 수 있는 이야기랑 다른 인터뷰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iggnation


안타깝게도 현재 방송은 더 이상 업데이트가 없습니다. Digg 창업자 케빈로스와 알렉스 알버트가 이끌어 오던 팟캐스팅이었는데... 주로 Digg 닷컴 올라오는 주요 내용들을 기준으로 방송을 하는데... 문화적으로 이해하기 힘든 내용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둘이 티격태격 하면서 한 명은 맥가이 한 명은 윈도우즈 가이로 대본도 없이 팟캐스팅을 진행해 왔습니다. 처음에 6개월 동안은 무슨 말 하는지 하나도 안들리더라구요. : ( 


위에서 소개한 2개의 팟캐스팅이 Revison3 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서비스가 되고 있는데 제가 소개하지 못한 다른 프로그램들도 많습니다.




Techstars TV


스타트업이 어떻게 성장하고 그 들을 키워내는 사람들은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궁금하다면 Techstars TV를 추천합니다. The founders 는 약간의 리얼리티 프로그램 처럼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Techstars U의 경우는 스타트업에 대한 여러가지 경험과 지식을 간접적으로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This week in Tech


한 주간의 IT/인터넷 소식을 듣고자 하신다면 this week in tech 를 추천합니다. 한 주간의 이슈에 대해서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 볼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또한 twit 라는 사이트에서 방송을 하는데 this week in Tech 뿐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4개의 팟캐스팅 모두 동영상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데요. 오디오 파일을 따로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보통 1주일에 하나 정도 업데이트를 하고 있으니까 영어 학원 빼먹은것 처럼 마음에 부담을 느낄 필요도 없습니다. 시간은 다르기는 한데 30분에서 한 시간 이상이구요. 처음에는 정말 정말 하나도 안들리기는 하는데 왜 이 영역에 팟캐스팅을 추천하는냐 하면 '탐 밥 먹었니?' ,'주말은 어떻게 보냈니?', 레스토랑에서 음식 주문하는거 모두 중요하지만 흥미를 너무 빨리 놓치게 만드는 단점이 있어서 관심이 있는 내용 혹은 몇 몇 단어는 알아듣는 내용을 듣는게 도움이 됩니다. 미드 보듯이 주말에 챙겨보시면 될 것 같구요. 처음에 무슨 말 하는지 모르겠다고 너무 당황하지 마시고 6개월 이상 한 번 해 보시면 그 뒤 부터는 목소리나 억양도 조금 익숙해집니다. 


2013년 저도 영어 공부 열심히 보려고 합니다.  함께 하시죠 : )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이장